시민이 주인이 되는 지역사회를 만듭니다.

[지역연대] 돈봉투 파문 정우택 국회부의장, 지역유권자에게 사죄하고 당장 사퇴하라!

  • 2024-02-15
  • 조회수574
돈봉투 파문 정우택 국회부의장,
지역유권자에게 사죄하고 당장 사퇴하라!
 
1. 정치의 계절, 총선이 코앞이다. 이 민감한 시기에 정우택 국회부의장의 돈봉투 파문이 지역사회를 강타하고 있다. 대한민국 입법부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국회부의장이 부패비리에 연루되었다는 사실에 지역유권자는 큰 충격에 빠졌다.
 
2. 정우택 국회부의장은 그동안 지역사회에서 여러 가지 추문과 부패비리 의혹 등으로 정치개혁의 대상이자 구태정치인으로 분류되었다. 그러나 정정순 전 국회의원의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국회의원직이 박탈되자 국회에 무혈입성하였고, 국회부의장직을 수행하면서 지역유권자들은 이전과는 달라지길 바랐다. 그러나 그 기대는 물거품이 되고 말았다.

3. 언론보도에 의하면, 정우택 부의장은 민원인에게 수차례 돈봉투를 비롯해 금품을 수수하고 향응까지 받았다는 것이다. CCTV로 명백히 돈봉투를 수수하는 장면이 찍혔고, 일부 사실에 대해서 인정하고 있으며, 실제로 의원실에서 민원 해결을 위해 청주시 담당 부서까지 찾아간 사실도 확인되었다.

4. 정우택 부의장은 흑색선전 운운하지 마라! 선거를 앞두고 정치적 의도이며 누군가 고의로 유출했다고 발뺌하지 마라. 정치구단 정우택 의원은 문제가 될 것 같으니 후원금으로 처리하도록 후원 계좌 안내까지 했다고 밝히고 있다. 지금까지 정황만으로도 청렴한 정치인의 모범을 보여야 할 국회부의장의 행보에 큰 흠집이 났고, 문제가 결코 가볍지 않다.
 
5. 충북 도내 현역 국회의원 중에 총선 예비후보 등록을 가장 빠르게 한 정우택 부의장은 예비후보 등록부터 철회하라! 또한 부적절한 처신과 관련해 지역유권자에게 백배사죄하고 국회의원직을 사퇴하라!
 
2024215
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