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연대] 충북시민사회단체 대표단&회원행동 <윤석열 즉각 파면 촉구 삼보일배>
- 2025-03-27
- 조회수36

충북시민사회단체 대표단&회원행동 "윤석열 즉각 파면 촉구 삼보일배"
온 나라가 엉망진창입니다.
온 나라에 안타까운 산불이, 온 국민의 마음 속에 천불이 나고 있습니다. 국민들 마음이 하루하루 타들어가는데 헌법재판소는 윤석열 탄핵 소추안이 가결된 지 100일이 지났음에도 여전히 헌재는 묵묵부답입니다.
겨울을 지나 봄을 앞둔 이 순간까지 광장의 시민들은 “즉각 파면”을 외치며 굳건하게 자리를 지켜왔습니다. 윤석열 파면 선고, 이제 더 이상 기다릴 수 없습니다. 내란을 막고 탄핵을 이뤄낸 시민의 힘을 다시 한 번 모아보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
이번주, 각계 시민사회는 윤석열의 신속한 파면과 민주주의 회복을 위해 곳곳에서 다양한 행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농민들은 트랙터를 몰고 남태령 고개를 넘기 위한 투쟁을 전개하고, 노동자들은 오늘 하루 총파업을 통해 윤석열 파면을 외치고 있습니다. 전국의 시민사회도 오늘 하루 일을 미루고 윤석열 파면 촉구를 위해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오늘 충북지역 시민사회단체는 삼보일배를 진행하며 윤석열의 신속한 파면을 이끌어내기 위한 결의를 다지고 헌법재판소의 파면 선고를 강력하게 촉구하였습니다. 민주주의를 염원하는 광장 시민들의 윤석열 파면에 대한 결연한 의지는 충분히 확인되었습니다. 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내란 수괴 윤석열의 신속한 파면과 처벌을 위해 시민들과 끝까지 싸울 것입니다. 민주주의의 공기로 광장을 가득 메우고, 더는 내란 세력의 폭력이 우리의 소중한 일상을 침범하지 못하도록 더 강하게 연대할 것을 선언합니다.
.jpg)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