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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OECD 교육지표 조사결과 발표자료

  • 2014-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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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제협력개발기구(OECD)62511:00(파리 현지 기준) 2013OECD 교육지표(Education At a Glance; EAG) 조사 결과를 발표하였다.


         ◦ 이번에 발표된 OECD 교육지표는 42개국(OECD회원국 34, 비회원국 8*) 대상 11년 기준 통계조사 결과(재정통계는 ’10년 결산 기준)4개의 (Chapter)**으로 나누어 소개하고 있다.


             *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 아르헨티나, 사우디아라비아, 남아프리카공화국, 브라질, 러시아


          ** A. 교육기관의 산출 및 학습효과,    B. 교육에 투자된 재정 및 인적 자원,


              C. 교육에의 접근, 참여와 발달,      D. 학습 환경 및 학교 조직


      □ OECD는 국제적 경제 위기로 인해 전체 OECD 국가에서 교육이 고용에 미치는 영향이 커지고 있으며, 교육수준이 높을수록 고용 가능성 및 임금수준도 높아지는 경향이 강해지는 것으로 진단하면서,


         ◦ 청년 실업 문제 해결을 위해 학업 중단율은 낮추고, 적어도 고등학교 이상을 이수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 중등교육과 노동시장 필요 기술 간 관련성을 높이고, 직업교육훈련 및 현장기반(work-based) 학습 등을 강화해야 한다고 제언하였다.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조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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